CONCEPT 마로니에 공원에는 항상 사람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마로니에 공원 바로 옆에 있는 예술가의 집 쪽을 바라보면 사람이 많이 있지 않다. 그러기에 예술가의 집은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공간으로 보였다. 이러한 모습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기존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마로니에 공원을 가는 사람이라면, 예술가의 집의 입면을 한번을 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입면이 이질적이게 느껴진다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렇게 입면이 사람들의 눈에 이전과 동일하면서도 다른 것처럼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주기 위해 입면을 분할하게 되었다.
PLAN
DIAGRAM 1. ADAPTIVE & REUSE STRATEGY 2. PROGRAM & CIRCULATION
1:200 model
Study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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