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단위체 구상했을 당시 곡선의 형태를 만들려고 했고 여러방법을 시도하다가 곡선형태를 가지면서 중간선을 대칭으로 하여 결합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아래 사진과 같이 단위체는 중심선을 기점으로 최대 0~180까지 펼쳐지게 설계하여 나중에 단위체를 결합하였을때 모형이 부드럽고 유연한 성질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아래사진과 같이 단위체는 중심선을 기점으로 대칭적이며 양쪽으로 곡선형태를 띄고 있으며 양쪽면이 평평하여 다른 단위체와의 결합이 쉽게 되어있습니다. 추가로 단위체 중간선을 완전한 대칭이 아니라 약간 사선으로 틀어져 있는데 이점을 따서 완성된 모형도 단위체처럼 약간 사선으로 틀어져 있게 완성 되었습니다.
단위체가 중심선을 기준으로 최대 180까지 펼쳐지기 때문에 완성된 모형은 유연하여 평면적인 모습도 나오고 다양한 곡선의 모형도 나오기도 합니다. 단순하고 언뜻보면 평면처럼 보이고 사선에서보면 입체모형처럼 보이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최종 모형이 실제로 설치되었을때 사람이 밑에서 모형을 바라본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보일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강민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