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 Center 하이브 센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파라메트릭 타워의 컨셉은 벌집에서 왔다. 벌집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정육각형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이 반복되는 정육각형 안에 꿀이 가득 차있거나, 산란을 위해 비어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벌집의 특징을 파라메트릭 타워의 파사드에 적용시켜 보았다. 기존 벌집은 정육각형만이 반복되지만 이 타워의 파사드에서는 정육각형을 회전시킨 후 반복시켜 마름모의 새로운 패턴이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또 반복되는 정육각형 중 랜덤하게 안을 채워 꿀이 가득찬 벌집과 비어있는 벌집을 표현했다.
벌집의 형태에서 타워의 전체적인 형태를 발전시켰고, 벌집 여러 개가 연결된 형상으로 타워를 디자인했다.
사인함수를 이용하여 여러 개가 연결된 벌집의 형상을 나타내었고, 파사드를 이루는 레퍼런스를 막힌 것과 뚫린 것 두개로 나누어 디자인 하였다. 또, 이 두개를 랜덤하게 반복시키기 위해 지터라는 컴포넌트를 사용하였다.
완성된 모델의 기본 렌더링 이미지이다. 왼쪽 사진을 보면 막힌 곳과 뚫린 곳이 랜덤하게 반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사진에서는 막힌 부분이라 해도 가운데 작은 구멍을 내어 외부를 볼 수 있게 한 것을 알 수 있다
막힌 곳과 뚫린 곳의 개수에 변화를 준 모습이다. 왼쪽은 막힌 곳의 개수를 50개로, 오른쪽은 300개로 변화한 모습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환종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