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stone Architecture Team Oreange banana 2015872024 윤드림 1.METAVERSE 이번학기 캡스톤 건축설계에서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에 탐구하고, 나아가 직접 메타버스를 표현하는 작업물을 만들어 보았다. 메타버스는 우리가 상상하는 공간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래서 나는 팀원들과 함께 ZEPETO BUILD IT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맵을 만들어 보고, 미래에 직접 메타버스의 맵을 제작할 예비 맵 제작자들에게 우리가 겪었던 시행착오들과 여러 팁들, 홍보방법 등을 총 편집해서 가이드를 제작해 보았다. 2.ZEPETO BUILD IT 우리가 메타버스에서 원하는 공간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을까? 그리고 그 만든 공간을 전세계 유저들과 같이 즐길 수 있을까? ZEPETO는 전세계 2억명의 유저를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다. 여기서 우리의 맵들을 잘 만들고 공유하고 홍보해서 최대한의 효과를 얻어내고자 했다. 우리의 맵은 총 4개의 시퀀스로 구성되며, 나는 가장 밑의 설원부분과 숲 부분 그리고 우주선부분의 그래픽 부분을 제작하고 전체적인 구성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팀원과 같이 제작하였다. 3.마케팅과 결과 맵을 공개한 후 며칠 동안 조회수가 매우 낮아 팀원들과 함께 여러 방면으로 마케팅에 노력하였다. 나는 그 중에서 수많은 제페토 맵 제작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오픈채팅과 유저들이 가입하고 있는 카페에서 활동하며 홍보활동을 했고 2021년 12월 15일 현재 4천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맵을 만든 계정 또한 팔로워의 급격한 상승을 기록하는 결과를 거두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윤드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