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 동안 공간의 목표는 산책로가 있는 공간이다.
산책로는 외부의 뷰를 보면서 걸어다니는 공간이다.
뷰가 막히지 않고 동선에 복잡성이 있는 격자 모양을 산책로 형태로 선택했고, 큐브를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해 격자 모양의 공간을 만들었다.
모델을 발전시킬때 외부의 뷰와 동선을 다양하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층을 한칸 씩 어슷하게 올려 벽과 천장의 유무에 따라 뷰가 달라진다. 또한 2층 큐브의 높이 변화를 통해 가장자리로 갈수록 트인 뷰가 보인다.
큐브의 결합을 통해 동선의 변화를 주었는데, 1층은 격자형태의 산책로를 유지하고 2층은 빙 둘러가는 동선을 구성했다.
큐브를 합치면서 외부의 뷰가 막히지 않기 위해 유리로 된 창과 문을 내었다.
모델의 전체적인 형태가 수평으로 긴 모양이다. 수직의 나무와 잘 어울릴 것이라 생각해 자주터에 건물을 배치했다.
반복적이고 균일한 공간들로 이루어진 큰 공간들을 만들었고, 이 공간이 학교의 중심에서 여러 기능을 수행하도록 내부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층은 큐브를 합친 공간 2개를 카페와 전시장으로 이용, 나머지 공간은 개인적인 공간, 화장실, 계단실로 구성했다.
카페에는 테이블 주변마다 책장으로 공간을 구분하여 사적인 공간의 느낌을 주었다.
반면 2층은 공적인 성격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도서관, 대형 세미나실, 열람실을 구성하고 지붕이 없고 낮은 벽으로 되어있는 나머지 공간은 야외 테라스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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