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 왼쪽 하단에 접합 방식에 대해 설명을 해놨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왼쪽의 방법은 접합되는 부분이 3곳이나 되어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안정적이지만 오른쪽 방법은 접합 부분이 2곳 밖에 없어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본드를 사용했습니다. 왼쪽 오른쪽 접합 방식을 합쳐 하나의 모듈을 만들었고 그 모듈들을 결합하여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각 모듈을 같은 방식으로 결합하지않고 모듈의 밖과 안에서 나타나는 반복과 패턴을 보여주고 결합방식이 만들어내는 모양들을 보여주기위해 각 모듈의 위 아래를 바꿔가며 결합했습니다. 또 모델의 끝부분 중 올라가는 부분은 높이를 모두 다르게하여 규칙성이 없도록 했고 내려오는 부분은 모두 끝부분이 땅에 붙게 하여 규칙성과 안정성 두가지를 갖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델은 총 173개의 Unit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과제를 하면서 Lofting 이라는 개념과 종이를 접합하는 방법에서 각을 조금만 달리해도 곡선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학우들의 작품들을 보며 참 다양한 방법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간단함에서 복잡함을 창출해낼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이번 1차과제 반복과 패턴은 제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아주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전우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