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시장에서 도보 2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남산, 이태원, 경리단길 등은 주요 관광자원으로 국내 광관객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 찾는 대표 관광지이다.
신흥시장이 위치한 용산은 자연관광지로 남산과 한강, 국린박물관과 리움 미술관 등의 문화예술관광지과 숭례문 등 전통문화관광지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풍부한 관광자원 탓에 신흥시장 사이트 주변에도 호텔, 민박, 게스트 하우스 등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시설들이 존재한다.
그런데 한편으로 풍부한 관광자원들을 가진 것에 비하여 용산에는 관광객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이는 관광객 불편신고 통계에서 들어난다.
따라서 관광자원들과 인접했으며 서울역, 용산역과 가깝고 버스 등 대중교통이 발달한 신흥시장에 관광객 불편신고 통계를 참고하여 관광 편의시설을 설계한다.
관광센터에 포함되는 프로그램은 관광안내소, 대여소, 여행사, 게스트 하우스이다.
그리고 이곳을 기존 해방촌 주민이 운영하도록 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며 운영인의 프로그램은 운영 커뮤니티와 주거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정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