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면체를 생각하니 보석이 떠올랐다. 또한 부울 차집합을 이용해 보고 싶어서 부울 차집합이 들어간 보석 모양 유닛을 만들게 되었다.
처음에는 보석유닛으로 꽃모양을 만들고 싶어서 스터디 모델을 이렇게 생각해 보았는데 종이로 만들어 보니 스스로 설 수 가 없어서 건축물로 만들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연결방식이 동서남북으로 연결하는 방식밖에 없어서 새로운 연결방식을 생각하게 되었다.
보석의 투명하고 반짝거리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그리고 안쪽의 차집합된 모습을 잘 드러내기 위해서 부분적으로 아크릴판을 이용해서 유닛을 만들었다. 나머지는 재생지를 이용하여 각진 면감을 표현하고 그림자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였다.
RIGHT - TOP (눕힌 것)
RIGHT
TOP
스터디 유닛과 완성 유닛 비교. 방향성을 띄는 한개의 보석을 제거하니 훨씬 다양한 방향으로 연결할 수 있었다.
판넬
3D 프로그램으로 라이노를 처음 접해보았는데 모델을 만들지 않아도 어떤 모양이고 어떤 느낌인지를 알 수 있어서 신기했고 신세계였다. 더불어 내가 원하는 재질로 직접 만들어 보니 디지털로 보았던 것과도 또 다르고 재질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서 색다른 경험이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양채환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