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1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유닛을 만드는데 필요한 논리와 규칙을 설정하는 것이었다. 4.5x4.5 큐브를 1/3씩 나누면 1.5단위로 균등하게 나누어졌고 4.5x4.5 큰 정육면체가 1.5x1.5정육면체 27개가 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의 변형이 가능했다.
1/3논리를 정한 후, 구체적으로 발전시킬 방법을 고민해보다, 1.5x4.5의 직육면체 2개 유닛으로 서로를 x축, y축으로 이동시키면서 관찰했다. 처음에는 +양, 그 다음은 #모양, 그 다음에는 ㅁ형태의 모형이 나왔다. 그 중에서 #모양은 건물로 발전시켰을 때, 공간이 구획되어 있으며 다양한 편이라 흥미로울 것 같았고, 이를 전체 컨셉으로 정했다. 단순히 모형의 측면에서만 1/3규칙이 드러나는 것보다는 좀 더 많이 드러내고 싶어 윗부분도 비스듬하게 잘라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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