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라인
#1 - intro - 파빌리온 위치를 텍스트로 제시 - 이후 교차 디졸브 되며 백록담과 파빌리온의 모습 - 조감하며 장소 맥락 제공 - 파빌리온에 점차 가까워짐
#2 - 수평 슬라이딩과 줌 인 - 조감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파빌리온의 모습 보여줌 - 파빌리온의 재질과 질감 - 배경 음악 리듬에 맞추어 장면 전환
#3 - 내부로 카메라 push - 이후 매스 스터디, 3D 프린트 모델, 도면 제시 - 파빌리온의 내부로 들어가 자세히 살펴 본다는 의미 암시
#4 - plan 제시 이후 파빌리온 상부에서 dolly 진행 - 배경 음악 분위기 전환 - 화이트 디졸브 활용해 가상 세계에서 나와 현실로 돌아온다는 느낌 - 파빌리온의 세계에서 빠져나온다는 의미 암시
#5 - 물을 먹는 사슴 뒤로 out-focused 상태인 파빌리온 - 천천히 파빌리온에 초점 맞춰감 - 배경 음악과 어울리는 평화로운 분위기
#6 - 아이가 파빌리온 끝단에 걸터앉은 모습 - 사람을 이용해 파빌리온의 스케일 감을 제공 - 자연스러운 줌인
#7 - 음악 분위기와 함께 장면 전환 - 파빌리온의 틈으로 들어오는 빛의 변화를 보여줌 - 시간 흐름에 따른 빛의 변화
#8 - 다른 각도에서 빛의 변화 관찰
#9 - 다시 외부로 나옴 - 파빌리온 모습을 수평 슬라이딩 하며 관찰 - 파빌리온의 디테일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끝내고, 다시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줌
#10 - 우뚝 솟아있는 파빌리온의 모습 - 카메라가 멀어지고, 이후엔 나무에 가려짐 - 배경 음악에 맞추어 영상 마무리 - 인트로에서는 파빌리온에 가까워지며 시작했다면, 아웃트로에서는 반대로 멀어지며 마무리 - 수미상관을 이루도록 장면 구성
#11 - ending - 제작자 명, 파빌리온 명, 과제 기간을 순차적으로 제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노준서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