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어 'box'를 사용해서 여러 개의 유닛을 만들어 테트리스를 해보고, 해당 유닛과 테트리스를 사용해서 토템을 만들어보았다.
만든 세 가지의 토템 중 하나를 선택 및 반복을 통해 모델을 만들었다. 이를 명령어 'unrolled'를 사용하여 종이 모델을 만들어보았다.
마찬가지로 토템 중 다른 하나를 선택하였다. 이를 반복시켜 모델을 만든 뒤, 명령어 'contour'를 통해 폼보드 모델을 만들어보았다.
이는, 건축 설계 과제의 매스로 석고를 통해 캐스팅 모델을 만들어보았다.
약간의 변형을 거쳐, 이전의 폼보드 모델을 3D 프린팅하여 파빌리온 형태로 만들어보았다.
위의 3D 캐스팅 파빌리온 모델은 공간으로 쓰이기에 부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이전의 종이 모델을 다시 가져와 반복, 변형을 통해 다른 파빌리온을 만들었다.
이번에는 계단과 출입부를 추가하여 이전의 파빌리온 모델보다 공간으로 쓰이기에 좋은 형태로 변형시켜보았다.
수정한 파빌리온에서 몇개의 부분들을 없애고, 연결시키는 등의 추가 수정을 거친 뒤, 최종 파빌리온 모델을 완성시켰다.
위 사진은 파빌리온 모델이 올라갈 사이트이다. 요르단의 와디럼 사막을 선택하였다.
사막과 바위 산들이 존재하는 와디럼은 전반적으로 붉은 빛을 띄며 척박해 보이기도 한다.
이렇게 와디럼이 보여주는 모습은 파빌리온과 가장 잘 어울릴 사막의 배경이라고 생각되어 선택했다.
몇 가지 가구와 식생들을 올려 두 개의 방향으로 섹션 모델을 만들어보았다.
시간대별로 파빌리온의 모습을 확인해보았다. 위 사진은 오전 시간대의 모습이다.
해당 사진은 오후 시간대의 모습이다.
마지막으로 밤 시간대의 파빌리온 모습이다.
파빌리온 안에 배치한 몇 가지 가구들의 모습이다. 파빌리온에 존재하는 중정 내부의 모습은 위와 같다.
위 사진은 파빌리온의 가장 상층에 올라갔을 때의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