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과제에서 만든 3개의 테트리스를 변형해서 3가지 토템을 만들었다. 첫 번째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연습, 복습하며 최대한 다양하게 사용해 보았고, 두 번째는 테트리스끼리 한 면만 접하도록 한 후 전체적인 형태를 생각하여 변형했다. 세 번째는 두 개의 테트리스를 먼저 변형한 후, 미러와 로테이트를 사용하여 큐브 형태로 만들었다.
언롤과 컨투어로 실물모형을 제작하는 과제에서는 세 가지 토템 중 2, 3번째를 선택했다.
종이 모형은 날카로운 면과 곡면 모두 다양하게 많은 두 번째 토템을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우드락을 쌓아 올리는 방법은 컨투어 했을 때 같은 모양이 여러 개 나오고 삼각형과 사각형이 많은 세 번째 토템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 토템으로는 파빌리온 과제를 진행했다. 토템 자체의 외관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살리면서, 면적을 늘리는 식으로 공간화했다.
창문은 깎여나간 곳으로 만들어서 전체적인 형태가 유지되도록 했다. 처음 두 사진에서는 가운데의 공간이 좌우의 건물을 이어주는 것처럼 보이도록 재료를 다르게 사용했고, 다음 두 사진은 외부와 내부의 재료를 다르게 사용해 보았다.
-3D 프린트로 제작한 모형
-최종 파빌리온
-배치도
-평면도
창문이 많은 파빌리온의 특징을 고려하여 영국의 세븐 시스터즈 해안 절벽을 사이트로 선정했다. 가로로 긴 창과 계단을 따라 세로로 난 창을 통해 해안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곡면으로 크게 난 창으로는 언덕과 해안을 함께 바라볼 수 있으며, 오른쪽 건물 위로 올라갈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권민경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