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형 발전과정 (2),(3) 중간핀업 손도면 (4) 중간핀업 다이어그램
최종 모형사진
최종 개념&페르소나&프로그램 설명 1. 페르소나 클라이언트(40, 여)-미술감독. 생활패턴이 프로젝트 기간과 휴식기로 나뉨. 프로젝트 단위로 일함. 프로젝트 기간-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쉐어하우스, 게스트룸을 필요로 함. 휴식기-독립영화관 운영. 영화관 관객들이 방문함. 상영관을 필요로 함. 2. 사이트 간데메 공원 내부에 위치하는 사이트 C. 도로와 인접해있으며 주변은 주택가임. 3. 디자인 콘셉트 3-1. 외부시선이 차단된 PUBLIC SPACE 1층은 프로젝트 기간에는 거주 용도의 주택이나, 영화관 운영 시에는 관객들이 방문하는 곳임. 사이트가 공원 내부에 위치하기에 밖에서 안을 들여다보기가 쉬움. 그렇기에 외부시선이 차단되면서도 퍼블릭한 공간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창을 줄이고, 창의 높이를 높게 설정함. 또한 메인 현관을 중정을 지나 진입하도록 하여 접근성을 줄임. 3-2. 공원이 보이는 PRIVATE SPACE 2층은 온전히 거주 용도로 사용됨. 프라이빗한 공간이지만 공원의 전경이 잘 보이도록 하여 사이트의 특성을 살리고자 함. 공원 방향의 코너창을 내고 채광이 좋도록 1층에 비해 창의 수를 늘림. 3-3. 공간의 결합으로 생기는 CORNER 서로 다른 용도의 공간(상영관, 정주인 거주공간, 쉐어하우스)을 용도에 맞게 층고와 면적을 정한 다음, 이 공간들을 결합하여 생기는 어긋나는 코너들을 살리고자 함. 쉐어하우스-영화관 간의 결합으로 생기는 층고의 차이를 통해 게스트룸에 높은 창을 냄. 순환하듯 정주인 거주공간-쉐어하우스-거주공간이 이어지면서 생기는 보이드에는 중정을 두어 거주인만의 프라이빗한 야외 공간을 둠.
최종 도면(평면, 단면, 입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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