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대상지 분석
대상지의 뒤편에는 14-16m의 고가도로가 있으며 앞편에는 성수동 테마공원이 있다. 고가도로와 가까운 부분은 소음과 빛의 영향이 적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건물의 저층부와 외부공간은 공원과 잘 이어지도록 계획했다.
•브랜드와 프로그램
건물의 브랜드로는 grocery store, mental health, mattress lab 등 브랜드 홍보의 방식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는 침대 회사 SIMMONS를 선정했다. [프로그램 구성] 1-2층: 카페, 그로서리 스토어, 라운지 3-4층: 매트리스 전시 및 판매하는 쇼룸 5-6층: 오피스, 1인 호텔, 공동 편의시설
•매스 발전과정
건물의 전체 형태는 시몬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메인이 되는 건물 공간과 파사드를 덮는 shell로 나눠진다. 대상지 뒤편 shell은 고가도로 높이와 비슷한 14.6m, 앞편의 shell은 위와 같은 장면을 만들어내는 3m의 높이로 설정했다.
•도면
•패널
•모형사진(scale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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