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문화 공간 브랜드 : 오설록 대지 분석 및 브랜드 선정 과정 1. 사이트 주변 녹지 공간의 부족 2. 주변 다른 거리에 비해 낮은 통행량으로, 사람들을 이끌 독특한 요소 필요 3. 성수 자체에 머물러 쉴 곳이 부족 4. 카페가 점점 증가하고, 유행하는 추세 위의 분석 결과를 통해 오설록이 적합하다고 판단 중심 컨셉 : 도시 속의 녹지(산) 메스를 옵셋하여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산과 같은 형태를 만듦. 발코니나 테라스에 식물을 심고, 야외 정원을 배치하면서 자연의 컨셉을 드러냄 조닝(단면): 일구다, 가꾸다, 즐기다 오설록의 중심 기조가 되는 세 가지 프로세를 단면 스터디에 적용. 1,2층에는 공장과 겔러리, 오피스의 프로그램을 3,4층에는 야외 정원과 녹차 온실을 5,6층에는 차를 즐길 수 있는 개인 다도실과 카페를 배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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