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으며 힙스터들이 모이는 성지이다. 성수동을 방문하는 방문자들의 성격은 개성있고 유니크하고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다. 이로부터 프로그램을 구상하였다.
개성있고 유니크하고 패션브랜드인 'JiyongKim'이라는 하이엔드 패션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지용킴의 주 프로그램은 빈티지 의류를 선택해 Sun-Bleach 작업을 통해 햇빛으로 친환경적으로 옷을 탈색하여 업사이클링하여 만든다는 점인데, 이는 개성과 유니크함을 방문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음과 동시에 업사이클링을 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또한, 지용킴에서 선블리치한 옷감들을 전시도 하고 있어서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고, 삼성 및 Re;cord 등 여러 회사와도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다.
북쪽에는 고가도로가 있고 남쪽에는 공원이 있는 사이트 특성상 전반적으로 북측면을 막고 남측면으로 오픈하는 형식으로 배치하였다. 네 개의 원을 사이트 모서리에 두고 이를 컨셉에 맞게 연결하였다. 전반적으로 북측면을 막아놨지만 1층의 매스는 북측면과 남측면을 연결하는 식으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모든 매스에서 중앙의 마당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네 개의 원을 그리고 이를 프로그램에 맞게 조정을 한 후 원과 원을 외접원을 그려 연결하였다. 그리고 1,2,3 층에 테라스를 두어 남과 북을 연결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는 천장을 뚫어 빛이 건물 내부에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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