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의 힙함을 이끌고 있는 "사람들"의 소비 경향에서 프로그램의 컨셉을 가져왔다. 힙플레이스를 찾는 사람들의 소비는 희소가치, 개성 그리고 창작 욕구의 가치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분석하였다. 원하는 형상을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3D 프린팅 회사의 건물을 통해 이러한 욕구들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연무장길의 동선과 공간경험을 건물에 적용하고자 하였다.
사용자에 따라 주요 프로그램들의 성격이 나뉘었다. (1) 디자이너들이 자유로운 창작활동들을 할 수 있는 오피스와 팹랩 (2) 디자이너들과 함께 다양한 3D 프린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교육 공간 및 전시 공간 (3) 이노자드의 직원들이 원활하게 프린터들을 관리하고, 공간을 운영할 수 있는 오피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임기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