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트분석 - 처음에 사이트 분석을 하면서 주의 깊게 봤었던 부분은 사이트 위쪽에 지하철, 고가도로의 존재와 횡단보도로 인한 많은 유동인구, 그리고 사이트 아래쪽의 공원의 존재였다. 이걸 보면서 떠올랐던 아이디어는 횡단보도의 유동인구를 공원과 이어주면서 자연스럽게 건물의 진입을 유도하는 건물을 만들어보자는 것이었다. 그래서 큐브를 횡단보도와 공원의 위치에 맞게 사선으로 잘라 주었다. 2. 브랜드 이미지, 컨셉 - 한편, IKEA의 이미지를 생각해본다면, 조립식 가구의 이미지가 먼저 떠오른다. 그래서 조립의 이미지를 잘 떠오르게 할 수 있는 조립설명서의 이미지를 차용했다. 조립설명서에서 안내선을 두개로 나눠진 매스들 사이를 이어주고, 주요 프로그램들을 이어주는, 다리의 역할, 그리고 주요프로그램들 간의 소통을 유도하는 성격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대지의 성격과 IKEA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드러내는 컨셉을 합친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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