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인근 유동인구 분석 (1:3000) 대상지 주변 도로는 성수 가장 번화가인 연무장길 못지 않게 유동인구가 많다. 그렇기에 주변 도로를 걷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대상지로 동선을 유도하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아식스는 일본에 스포츠 전문 브랜드이다. 성수는 서울에서도 유동인구가 높은 지역이고, 20~30대의 젊은 층이 주를 이룬다. 또한 비교적 활동적인 사람들이 방문한다. 이러한 특성이 운동화를 주로 다루는 아식스와 적합하다고 생각하였다. 내부도 이런 특성을 살려 프로그램 별로 층을 나누고 계단으로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걸음을 늘리는 동선을 유도하였다. 또한 주변 도로 4곳 모두 출입구를 두어 대상지 주변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내부로 동선을 유도하였다.
크기가 다른 직육면체 매스를 높이별로 나누었다. 외벽은 내부가 잘 보이는 투명한 매스로 설정하였다. 탑층은 저층부와 차별화되는 원통 형태로 아이코닉한 공간으로 구상하였다.
지하층 전시관부터 탑층 런닝 스페이스 까지 연결된 동선의 모습을 아이소메트릭으로 표현하였다.
평면도 B1-F5 (1:200)
단면투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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