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쪽으로는 지상 6~10m 정도의 성수역 고가철도가 있고, 남쪽으로는 공원이 있기 때문에 북쪽의 소음과 시야는 차단하고 공원 쪽으로는 개방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성수동은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분위기인데, 레고 또한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성수동에 적합한 브랜드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레고 브랜드 가치 6가지를 방문자들을 위한 전시 및 체험 공간, 레고 테마 레스토랑, 기념품샵, 그리고 직원들을 위한 오피스, 회의실, 세미나실, 라운지 등의 공간으로 연계하여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설계하고자 하였다.
매스의 경우 레고 미니 피규어에서부터 시작하였다. 레고 미니 피규어 형상을 띤 매스 내부에는 서로 다른 크기의 블록들이 모여 공간들을 이룬다. 공원 쪽은 대부분을 유리로 처리하여 외부 공간과의 소통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