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의 직업은 남편, 아내 모두 유튜브 크리에이터이고, 고등학생과 중학생 두 아이와 함께 지내는 주택이다. 우선 남편의 영화 소개 유튜버의 직업적 특성상 집 내부에 영상편집 스튜디오와 가족 또는 편집자와 함께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미니 홈 시네마가 필요했다. 아내는 음악 숏폼 크리에이터로 자그마하게 음향 녹음 및 편집실이 필요했고, 아내의 취미인 독서를 위한 서재가 필요했다. 두 아이를 위해서는 각자 방이 있어야하고 , 두 아이 모두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컴퓨터를 좋아해 미디어실이 아이방 근처에 필요하였다.
우선 건물의 대지의 모양에 맞게 기본 모형을 올렸고, 가운데 보이드 공간을 주어 내부 중정을 주려고 계획하였다. 그리고 일조를 고려하여 일정 부분을 기준으로 끊고, 끊긴 매스의 한쪽 끝 부분을 위로 올려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형태의 매스가 되었다.
먼저 가운데 원형으로 보이드 공간이 생겨 띠처럼 둘러싸인 매스를 순환하는 동선으로 주택을 설계하였다. 그리고 오픈 1,2층의 연결을 위해 오픈 스페이스를 두어 내부에서 개방감을 느끼게 하고자 하였다. 또한, 스튜디오를 접근성이 좋은 앞쪽 부분에 두어 접근성과 퍼블릭함을 주었고, 주택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주택은 뒤쪽 부분에 배치하였다. 마지막으로 각 방마다 그린존을 두어 주택 어디든지 자연을 즐길 수 있게 하였고, 이를 보며 편안함을 주고자 설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