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도쿠의 원리를 이용하여 기본 매스 4개를 제작하였다. 그 후 매스에서 booleandifference의 기능을 이용하여 두번째로 높은 부분에서 반원을 떼어내 가장 높은 부분 위로 붙여넣었다. 동일한 원리를 이용하여 기본 매스에서 유닛을 제작하였다.
4개의 유닛으로 cluster를 만드는 과정에서는 rotate의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였다. 각 유닛을 1번 또는 2번 회전하여 cluster를 제작하였다.
그리고 창문이나 출입구가 되어야할 곳에 오프닝을 시켜 cluster에서 변화를 주었다.
isometric 뷰 4개의 방향에서 여러 방향으로 단면을 보여준 모습이다.
종이 모형이다. unroll의 기능을 활용하여 모형을 제작하였고 곡선 부분은 칼집을 내 제작하였다.
석고 모형이다. 하드보드지를 이용해 제작해보려 했으나 곡선 부분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석고틀을 3D로 제작하여 석고를 부어 모형을 완성하였다. 틀에서 석고를 빼는데 어려움이 있어 모형이 울퉁불퉁한 모습이다.
3D 모형이다. 모형에서 떠 있는 부분들이 존재해 서포트가 좀 생간 모습이다. 그러나 그 모습들이 건물의 일부 혹은 기둥처럼 보여 이 모습도 보여주면 괜찮다고 생각하여 서포트를 뗴어내지는 않았다.
사이트는 그리스 산토리니 섬으로 선정하였다. 나는 모형에서 강조할 부분들에 색깔을 주었고 그 모습이 그리스 산토리니 섬을 연상케 하였다.
또한 산토리니를 꼭 방문해보고 싶었던 나로써 사이트를 이곳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차례대로 2층 평면, 1층 평면 .단면도 ,입면도이다. 대지의 모습과 내 파빌리온의 모습을 도면 뒤에 덧붙여 파빌리온의 모습을 연상케 하였다.
첫번째 이미지는 멀리서 본 파빌리온의 모습이다. 사이트와 파빌리온이 어떻게 관계를 이루고 있는 지를 보여주기 위해 조금 멀리서 뷰를 설정하였다.
두번째 이미지는 조금은 가까이 그리고 앞서 본 이미지의 반대편을 보여주는 뷰로 설정하였다.
마지막 이미지는 파빌리온에서 강조할 부분들을 가까이서 찍은 뷰이다. 원형 계단이 뒤에 보이며 전망대와 외부 모습이 잘 보이는 뷰를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