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를 사용한 3차원 블록에서 시작했다. 서로 맞물려지면서 형태가 겹치지 않는 블록을 구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블록들을 한 덩어리로 만든 후 생기는 이음새 빈 공간에 곡선 블럭을 추가했다. 두 블록이 합쳐져 두 개의 이음새가 생길 때는 곡선 블럭을 방향이 다르게 하여 전체 형태가 단조롭지 않도록 했다.
곡선 부분이 주요 오프닝이 되도록 설정한 후 전체 오프닝을 결정했다. 층고가 높은 한 공간으로 보이나 사이드에 계단을 계획하여 곡선 오프닝을 따라 내외부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모델의 우드락 모형을 제작했다. 3t 우드락을 사용했다. 곡선이 있는 부분은 라이노의 Contour를 활용하여 표현했다. 직육면체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라이노의 Unroll을 활용했다.
모델의 부분을 석고로 제작했다. 곡선과 직선이 둘 다 도드라지며 곡선이 두 방향으로 드러나는 곳을 선택했다. 라이노의 Unroll을 활용하여 거푸집을 만들었으며 재료는 5t 우드락을 사용했다. 석고 반죽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본드와 방수 테이프를 이용해 거푸집을 완성했다. 2kg의 석고 가루가 사용되었다. 모형은 대략 15*15*!5cm 큐브에 들어맞는 크기이다.
모델의 부분을 3D 프린터로 제작했다. 석고 모형과 같은 부분으로 제작했으며 벽체와 오프닝을 모형에 구현했다. 오프닝이 많은 만큼 서포터가 많이 생겼지만 깔끔하게 제거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사이트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스위스의 브리엔츠 호숫가로 선택했다. 곡선 오프닝이 자연과 어우러질 때 더 아름답기 때문이다. 또한 내부에서 창을 통해 바라보는 외부가 황홀하길 바랐다.
배치도(지붕 평면도)에는 사이트의 항공 사진을 깔아 호숫가 숲을 나타내고자 했다.
단면도를 통해 파빌리온이 위치한 경사지를 드러냈다.
Enscape로 렌더링 하였다.
다양한 나무 에셋과 물을 활용하여 사이트를 실감나게 표현하였다.
건물은 흰색 Plaster로 하여 자연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돋보이도록 하였다.
곡선 오프닝을 경험하는 사람들을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