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과 패턴'이라는 과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고민했던 것은 단위체의 형태, 결합방식, 그리고 패턴이다. 1. 단위체의 형태 단위체의 탄생 배경 : 90X90 켄트지를 건축재료라고 생각해보면 어떨까?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말을 듣고 어떻게하면 버리는 부분없이 모두 사용해서 유니크한 단위체를 만들까에 대해 고민했다. 또한 나의 단위체에는 오목한 부분과 볼록한 부분이 조화를 이루는 그러한 단위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키는 것이 바로 지금 현재의 단위체이다. 2. 단위체를 만드는 방법 Step 1 - 우선 90X90 켄트지를 아래와 같이 합동인 직각삼각형 16개가 나오도록 접어준다. Step 2 - 대각선의 부분을 칼로 자르고, 반대 대각선의 꼭짓점부터 하나의 직각삼각형의 변을 따라 잘라준다. Step 3 - 끝부분을 잘라 생긴 직각삼각형의 변을 옆에 붙인다. 3. 결합방식 단위체에서 튀어나온 직각삼각형을 각도를 수직이 되도록 겹쳐 붙인다. 4. 중간단위체 단위체 3개로 한 줄을 만든다. 또 4줄을 삼각뿔의 모서리면을 붙여 중간단위체를 만든다.
5. 중간단위체들의 결합 중간단위체들의 중간에 단위체를 결합시켜 4줄X4줄 짜리 완성된 모형이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동준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