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반복과 패턴은 단위체 하나로 시작하여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고 시각적 영향, 공간 품질과 경험을 향상하고 의미과 매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서 피라미드처럼 보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종이을 접었을 때 서로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여백을 남결 두는 방식으로 접었습니다. 그런씩으로 하는 단위체 4개를 연결해 보면 모양이 아래의 첫째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생깁니다. 그 모양 4개를 연결하면 드디어 단위체가 동그란 방향으로 연결하게 됩니다. 그 다음에 똑같이 더 만들고 3개 하나로 연결했습니다. 이렇게 연결해보면 단위체에 자체가 크게 보이고 구멍속에 있는 pattern 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셋째 사진와 같이 똑같 모양을 2개 만들고오룬쪽 각도과 다른 것의 왼쪽 각도를 붙이고 아래 사진에 보이다 보면 계단 처럼 위로 올라 가는 방향으로 연결해 봤습니다. 제가 계단모양으로 연결하게 된 이유는 단위체과 pattern의 특성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싶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모양의 전체를 보면 구멍속에 있는 공간의 pattern 을 보일 겁니다. 공간을 보면 동가란 구멍에서 보이는 공간 , 여섯개의 모서리에서 보이는 공간와 삼각형 안에 있는 공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제 단위체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낭모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