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과 패턴> 주제에서 인공적인 패턴보다는 자연적인 패턴이 보는 이로 하여금 안정감을 준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자연물인 새의 날개를 컨셉으로 정했다. 털들이 모여 깃털이 되고 깃털이 모여 날개가 되듯 [단위체->중간 단위체->결합체]가 단계적으로 패턴을 만들어내고, 보는 위치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느낌을 내는 것을 목표로 했다.
90*90(mm) 드로잉지를 사용하여 이러한 모양의 단위체를 제작했다. 이 단위체의 특징으로는 1)아래에서 위로 확장되는 형태 2)보는 위치에 따라 다른 형태(아래쪽은 다이아몬드 모양, 윗쪽은 정면에서 보면 오각형, 빗면에서 보면 육각형)이 있다.
이후 일정한 각도(2°), 일정한 간격(40mm)으로 단위체들을 길게 결합하여 곡선 모양의 중간단위체를 제작했다.
아래에서 위로 확장되는 단위체의 특성을 살리고자 7개의 단위체로 이루어진 중간 단위체를 가로 20mm 간격으로 붙여 확장했다.
1번 결합체는 매끈한 면을 나란하게, 3번 결합체는 엇갈리게 결합했다. 2번 결합체는 1번과 3번의 결합방식을 반반씩 사용하여 3개의 큰 결합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했다.
결합체의 중간단위체들이 계단형태를 띄고 3개의 큰 결합체 또한 높이가 점차 낮아져 일정한 패턴을 형성하며, 길이는 점차 길어지며 회오리의 궤적같은 모양을 띄어 확장성을 나타냈다.
처음에 목표했던 바와 같이 보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다른 반복과 패턴이 나타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2) 측면에서 본 모습
3) 위에서 본 모습
4) 내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