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지는 4구역에서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흥미도가 낮은 구역이며, 대로변과 골목과의 연결성이 낮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팀 전략의 Stay Line의 속성을 강화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대로의 이용자를 골목까지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설계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사거리 방문객과 거주자로 분류된다. 이용자의 특성에 맞추어 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분류하였다.
건물의 컨셉은 중정을 활용하여 대로변과 골목이라는 두 시점 최대한 노출하면서 이용을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건물 내에서도 이용자의 호기심을 유발하여 동선이 수직적으로 계속해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