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X90X90 큐브를 사선으로 잘라 옆으로 밀어 평행사변형을 만들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평행사변형을 A이고, A를 오른쪽으로 45°돌린 것이 B, B를 오른쪽으로 45°돌린 것이 C이다.
A, B, C를 결합할 때에는 위의 다이어그램과 같이 정면에서 보았을 때, 평형사변형 또는 평형사변형을 이루는 직각이등변삼각형끼리 서로 공유하는 사선이 있도록 배치하였다. 이처럼 배치함으로써 모형의 선분들이 서로 겹쳐 또 다른 직각이등변삼각형을 만들어내는 내부적인 원리가 생기도록 하였다. 또한 A, B, C가 서로 분리되어 있기보다는 서로 연결되는 느낌을 주고 싶어 다이어그램의 마지막 그림처럼 B와 C를 1:2 비율로 A에 끼워 모형끼리 교집합되는 부분이 있도록 결합하였다.
그 후 여러 스터디 과정을 거치면서 외부에서 내부, 내부에서 외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만들어보자 생각하였다. 그래서 내부 공간을 비우고, 모형의 천장 부분도 계단으로 연결하여 또 다른 층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계단을 만들 때에는 모형에 이미 존재하는 사선을 활용하는 원리를 사용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예원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