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과제 단위체는 바람개비를 연상하며 만들어 모든 방향으로 날개가 있는 형태이며, 단위체 6개를 연결하여 중간 단위체 모형을 만들었다. 1차 과제를 진행하며 나의 의도한 바가 가장 잘 드러난다고 생각이 드는 중간 단위체 모형을 가지고 파빌리온으로 확장시켜 보았다.
모형을 눕히면 세 개의 날개 부분들이 바닥에 닿게 되면서 모형이 서있을 수 있다는 점을 발전 방향을 잡았다.
모형을 눕히면 사람들이 앉거나 누울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는 점에서 파빌리온의 이용자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파빌리온이 단순한 가구가 아닌 공간적으로 사람들이 지나가는 구조가 되는 것을 원했기에 연결 부분의 길이를 다르게 설정함으로써 올라가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처음에는 1차 과제의 단위체를 그대로 가져와 4개 방향으로 날개가 펼쳐진 모형이었으나, 모형을 단순화시키고 사람이 지나가는 공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부분적으로 날개들을 삭제하였다. 삭제하는 과정에서 한쪽 방향의 바닥 날개만 제거함으로써 부분적으로 높이에 차이를 두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1차 과제의 중간 단위체의 변형된 형태 4개가 연결되어있는 형태이다.
파빌리온은 주 사용자가 될 도서관 사용자들이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기 위해 대각선으로 배치하였다.
파빌리온의 전체적인 크기는 가로 10.5m, 세로 4.5m, 높이 3.8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