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 프로세스에 앞서, 프로그램을 우선하여 생각했다. 내가 하고 싶은 바가 명확했기 때문이다. 나는 사막에 예배당과 쉼터를 만들기로 하였다. 유닛을 만들기 위해 전 시간 과제에서 가져온 큐브 2개를 엇갈리고, 원기둥을 원의 반지름에 맞게 큐브에 끼운 형태의 아주 간단한 유닛을 만들었다. 원은 쉼터의 역할과 전망대의 역할, 큐브는 예배당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였다.
종이모델과 석고모델을 만들어보았다. 나는 원을 만들어야했기 때문에 석고 모델을 만드는 데에 어려움이 컸다. 두꺼운 종이로 만들기가 어려워 얇은 종이로 거푸집을 만들었는데, 부풀어서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기가 어려웠다. 그에 비해 종이모델은 잘 구부려졌기 때문에 나의 모델의 특징인 곡선이 잘 드러났다.
내가 하고 싶은 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원했던 사이트인 호주 사막이다. 호주사막은 미국 그랜드캐니언이나 몽골 고비사막과 같이 유명한 사막이 아니어서 더욱 황무지의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었다.
씬 렌더는 트윈모션으로 진행하였다. 조경을 따로 하지 않은 이유는 황무지의 느낌을 살리고자 했기 때문이다.
원기둥 2층은 Observatory의 공간으로, 뷰가 굉장히 넓게 주변을 바라볼 수 있다. 1층은 Cozy Place 로 사막 한가운데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큐브에는 예배당을 둬, 사막에서 기도를 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