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설계실에서는 유닛을 만들고 난후 폼보드에 깔아보는 과정을 하였다. 그래서 여러가지 폼보드를 써보기도 하였다. 내 유닛의 배열은 그냥 봤을 때는 단순해 보이지만 암실에서 그림자 효과를 주고보니 다양한 모습들이 나왔다. 두번째 사진에서처럼 검은색 판을 깔아 그림자 효과를 최소화 했을 때는 상승하는 느낌에 더불어 피라미드가 배열된 모습이 떠올랐다. 대표사진과 세번째 사진에서는 그림자 효과를 최대화 하였는데 유닛의 자른 부분 때문인지 큰 빌딩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의 그림자가 나타났다. 처음 유닛을 만들 때 생각했던 건축의 느낌이 잘 나타난 것 같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아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