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과제의 3층을 모형으로 제작했다. 한 큐브는 젤스톤에 조색을 해 바닥과 벽에 울퉁불퉁한 콘크리트를 표현했고, 그 안의 가구는 아이소 핑크를 열선으로 잘라 채색한 후 유광 스프레이로 마감해 빛이 반사되고, 플랫하게 디자인해 질감의 대비를 주었다. 반대로 나머지 한 큐브는 세 가지 색의 실제 나무를 사용해 벽과 천장, 바닥을 마감했고 가구에 젤스톤을 사용해 대비를 주었다. 모든 가구는 모서리를 깎거나 원을 활용한 둥근 모양으로 디자인했고, 특히 다리까지 곡선으로 디자인한 의자를 배치해 단순한 내부 구조에 곡선을 활용해 포인트를 줬다. 2차 과제에서 벽의 두께를 맞추기 위해 넣은 책장을 책장 이미지를 프린트해 붙여 나타냈고, 하늘의 조명은 빛이 점점 퍼져나가도록 지름이 점점 커지게 구멍을 뚫은 다음, 각 구멍에 작은 전구를 넣어 사진을 찍었다. 또, 나무 벽은 선적 이미지를 주기 위해 1cm 간격으로 잘라 틈을 주어 붙였다. 가장 크게 보이는 창문은 설계할 때부터 나무를 가까이서 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느낌을 주고 싶었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나무를 가까이서 보는 사진을 합성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지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