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원래 있던 1차 모형에서 크기를 약 10/9배로 키워주어 안에 공간을 확장시켜 가구를 배치할 경우 사람들이 이동할 동선을 생각하여 주었다. 그리고 사이에 있던 벽을 없애주어 공간을 더 넓게 보이게 하였고 벽을 없애면서 공간이 하나로 합쳐졌는데 그 것을 단차를 이용하여 다시 공간을 크게 세개로 나눠주어 주었다. 단차는 내 건물의 공간 크기를 고려하여 계단 3개인 450mm로 정하였다.
내가 이 대지를 선택한 이유는 나의 건물의 위치는 하늘못이 앞에 보이는 꽃이 심어져 있는 화단이다. 주변에는 음악관과 도서관 뒤로는 기숙사가 자리잡고 있다. 나는 건물의 위치를 고려하여 건물의 역활을 카페로 정하였다. 왜냐하면 앞에 하늘못이 보이고 화단과 나무 벤치등등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에서 공부도 할 수 있고 수다도 떨 수 있는 카페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였다.
건물의 형태가 삼각형을 띄고 있기 때문에 가구도 전형적인 직사각형 가구가 아닌 삼각형의 모양에 따라 배치 해 주었다. 또한 가운데 공간을 비워 두어 사람들이 지나다니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강민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