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때의 평면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모듈을 가지고 이번 작업에서는 평면적인 움직임뿐만 아니라 수직적인 움직임도 같이 주어서 모델에 대한 동일한 간격의 규칙을 적용하여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규칙을 따라 만들어진 모형은 사이트에 따라 경사도를 맞출수 있습니다.
제가 선정한 사이트는 중앙로와 자주터 사이에 있는 화단 공간입니다. 이공간 자체에는 완만한 경사가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작업하였습니다. 이 건물은 자주터와 중앙로를 잇는 통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빠르게 휙휙 지나가는 길이 아니라 돌출되고 단차가 있는 공간안에서 잠시 잡지나 책을 보다가 갈수도 있고 자판기도 이용하면서 조금 더 앉아있다가 갈수도 있는 말그대로 느리게 가는 통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한쪽면을 따라서 자판기와 책장이 건물과 통일감을 줄수있도록 배치 하였고 그 반대면에는 관리인석과 창밖을 보며 앉아쉴수있는 스툴을 배치 하였습니다 중심에는 8명정도가 앉아서 책을 볼수있는 긴 탁상을 놓았습니다. 중심부에 양면에는 벽대신에 큰창과 유리문을 놓아서 개방감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형래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