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1 사이즈의 큐브 3개를 밑의 다이어그램과 같이 세로 방향으로 9등분 하였다. 총 a,b,c,c'모형으로 나누어 제작하였다. a모형의 경우 1/9 사이즈이며, b모형은 7/9모형을 반 자른 7/18 사이즈, c모형은 8/9 사이즈이다. c모형의 변형인 c'모형의 경우 c모형을 반으로 자른 4/9 사이즈로 제작하였다. 제작한 모형을 다이어그램과 같이 a - c' - b - a - b - c - c' - a - a 의 순으로 배열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로가 9등분으로 나뉜다면 가로도 9등분으로 나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각 모형을 9등분으로 나뉜 규격에 맞추어 사방으로 뒤틀어 보았다. 또한, 가로의 특징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중정과 같은 공간을 형성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마지막으로 대지 모형도 만들어 각 부분에 필요한 계단과 데크 등을 조성하였다.
위 도면은 '평면도'로 제작한 모형의 평면을 보여주고 있다. 제작한 모형의 경우, 2층으로 나뉘어있지 않고 단차를 1m정도 높이는 방식을 활용하였기에 하나의 평면으로 보여줄 수 있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홍지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