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과제를 들었을 때, 모형을 모듈화하여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먼저 90*90 큐브를 4등분하여 ㄱ자 모양으로 잘랐다. 무게중심을 만들어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자 하여 두꺼운 ㄴ자 모양을 만들었다. 모형의 모든 모듈은 90,45,22.5mm로 4:2:1 비율로 만들었다. 모형을 섬세하게 세분화하기 위해 ㄱ자 모양을 45mm 하나를 연결하는 것이 아닌 22.5mm 두 개를 결합해서 모듈을 만들었다. 이 모듈을 결합했을 때 만들어지는 틈을 3m을 넓혀 모형을 완성한다.
이 모형은 바람개비 모양에서 따와 순환 동선을 계획했다. ㄱ자 모양 좁은 복도는 좁은 틈에서만 빛이 들어오고 내부의 답답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지붕은 제거했다. 2층의 밀폐된 공간은 이 공간에서 유일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프라이빗한 휴식공간을 계획했다. 1층에서부터 3층까지 모든 공간은 계단을 통해 이어진다. 2층에서 3층을 올라가는 계단은 가파르기 때문에 한 발씩 디디딜 수 있는 계단을 만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권준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