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90 큐브 각 변을 4등분 하여 점을 찍는다. 찍힌 변 위의 점과 중점 사이를 연결하는 선을 랜덤으로 2-3개 긋고 나눈다. 세로는 3등분을 한다. 세로로 2/3을 덜어내거나 나눠진 조각을 버린다거나, 같은 모양으로 나눠진 조각을 더해서 높게 만든다. 이렇게 a1,a2,b1,b2,c1,c2가 만들어진다. 이를 다양한 스터디 과정을 통해 결합해 3개의 모델을 만들어 냈다. 3개의 모델을 또 적절하게 결합해 최종 모형을 만들었다. 2번째 모형과 3번째 모형의 결합이 가능할지 의문이 있었다. 이를 피타고라스 정리와 삼각비를 사용해 아슬아슬하게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해내었다. 결과적으로, 희미하게 안을 볼 수는 있지만 들어가기는 불가능한 독특한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내가 과제1을 하면서 추구 했던 것은 다음과 같다. 1. 낮은 1층의 옥상을 활용할 것 (단, 2층에서 접근이 가능한) 2. 앞과 옆, 뒤가 명확하지 않은 외부공간을 만들 것 3. 사각형 큐브를 사용 하였지만 여러 각을 사용할 것 4. 1층 층고를 높은 곳과 낮은 곳을 나누어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부공간을 만들 것
1층에서 2층으로 가는 계단은 가로 700, 세로 300, 높이 300으로 설정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차규환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