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의 특성을 잘 살려서 모형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큐브의 한 변을 삼등분하여 그리드를 만드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하였다. 첫 번째 큐브는 건드리지 않았고 두 번째 큐브는 왼쪽 아래에 3x2의 큐브를 잘라냈고 세 번째 큐브는 왼쪽 아래에 2x2x2의 큐브를 잘라냈다. 이 2x2x2 큐브는 다시 이등분되고 이등분된 큐브 중 하나는 다시 이등분되며 기역 자로 결합되어 두 개의 새로운 유닛을 만든다. 모형의 유닛들은 첫 번째 큐브를 제외하고 모두 기역 자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온전한 큐브에서 점점 부피감이 줄어드는 기역 자 유닛들이 줄줄이 연결된 결합이 특징이다.
작은 기역 자 유닛들에서 만들어지는 실내 공간이 좁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야외 테라스 공간을 만들고 기역 자로 꺾인 부분은 계단실로 활용하였다. 이 테라스는 왼쪽의 실내 공간과 이어지는데, 그러면서도 문만 닫으면 실내 공간과 야외 공간이 분리될 수 있도록 했다. 2층의 실내 공간은 계단이 들어가기 부족한 크기여서 계단식 의자를 두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홍지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