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철도가 있어서 소음이 있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잊을 만한 소음이다. 술집, 식당이 모여있어 새벽에 소음이 있다. 사이트 바로 옆에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시설이 있다.
사이트에서 가장 우려되었던 것은 주변 건물 때문에 부족할 수 있는 일조량이었다. 사이트 북측 끝이 가장 빛이 잘 들어온다고 판단하였다.
A 가구의 프로그램 : 현관, 거실, 안방, 화장실, 부엌, 마당(+정원), (+보일러실, 창고) 등 -중요한 점 : 부엌 - 거실 - 마당의 관계 (마당과 거실에서 이웃과의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낸다. 거실에서는 부부의 휴식이 이루어지며, 다른 프로그램들을 잇는 중심 공간이다.) B 가구의 프로그램 : 현관, 거실, 부모님 방, 자녀 방 1, 자녀 방 2, 화장실, 부엌, 작업실 (+보일러실, 창고 등) -중요한 점 : 개인공간, 가족공용공간 두 가지 성격의 공간들의 관계 (분리 & 접근가능) / 가족공용공간은 다용도실이며, 곳곳에 배치되었으면 한다. / 작업실은 독립된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4층 평면도 3층 평면도 2층 평면도 1층 평면도
단면도
입면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임기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