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rchitect
Mario Botta는 스위스 출생의 건축가로 르꼬르뷔지에의 영향으로 기하학과 Mario Botta만의 개구부가 그의 건축에서 큰 특징으로 꼽힌다.
2. Opening & Void
Casa Cadenazzo는 개구부와 실내의 보이드가 인상적이다. 이를 통해 보이드를 통해 가족 구성원들 간의 교류를 이끌어내고 큰 원형의 개구부를 통해 빛을 실내로 들이고 길쭉한 건물의 모양을 따라 양 끝에 큰 개구부가 내고 그 사이에 시각적으로 방해가 되는 벽이 없게 해서 자연을 안으로 들인다. 이를 통해 Mario Botta 건축의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3.Structure
Mario Botta는 벽돌을 주로 이용하는 건축가로 외벽은 벽돌을 쌓아 올린 조적식 구조를 이용했다. 특히 슬라브를 외벽에 끼워 넣는 형태로 조적을 해서 슬라브에 걸리는 하중이 외벽을 타고 내려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리고 외벽 말고도 실내에 기둥과 보가 구조체로 작용한다. 벽과 기둥은 콘크리트 벽돌을 사용했고 슬라브와 천장은 철근 콘크리트를 사용했다.
4.Plan
Casa Cadenazzo는 4입면이 모두 독특한 생김새를 가졌는데 남북 입면은 큰 원형의 개구부가 형성되어 있고 동쪽 입면은 상대적으로 개구부의 수가 적게 나있고 서쪽 입면은 오후의 햇살을 실내로 들이기 위해 벽면을 유리 블록으로 마감했다. 평면도와 단면도를 통해서 프로그램과 Void 공간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