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is Barragan의 Casa Estudio(Luis Barragan's house)
건축 재료 : 회반죽 렌더링 콘크리트
2층 건물이며 입구는 동쪽, 정원은 서쪽에 위치하였다. 스튜디오는 건물의 북쪽에 있다. 모든 공간이 정원을 바라보고 있다. 각 층의 높이는 규칙적으로 배치되어 있지 않아 방바다 서로 다른 높이의 공간을 가지고 있어 거실의 높이가 두배에 달한다. 내부 공간은 조화롭지 못한 색깔로 칠해져있고, 현관바닥에는 가공하지 않은 화산암을 깔아 두번째 문을 통해 홀까지 이어지도록 만들었다.
옥상정원의 벽의 색채는 멕시코 전통을 반영하여 대지의 기후와 조화를 이룬다. 인공물과 자연물들의 각각의 색이 비교되면서 더욱 선명하게 한다.(예: 하늘의 푸른색과 분홍 벽, 나무와 붉은 벽은 서로 보색관계이다.)
건물은 베신다드가 모여있는 곳에 위치했다. 이웃들은 오랫동안 그 골목의 개성을 지키기 위해 재개발 사업에 반대를 하고 있는데, 바라간 하우스는 크기를 제외하면 마을에서 눈에 띄지 않는 자연스러운(?) 건물로 지어졌다. 꾸밈 없이 회색 석고 반죽을 바른 콘크리트의 벽에 출입구와 창문의 창살만이 색칠되어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는데, 전통과 철학, 예술을 새롭게 융합하여 모더니즘 운동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었고 정원과 도시 경관 설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