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과제의 모형을 변형시켜 파빌리온을 만드는 것이 이번 과제의 목표이다. 과제 1 모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부분이 모형 겉으로 드러나 있는 정육면체들의 빈 공간이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우선 이 파빌리온을 설치할 사이트는 도서관 앞 잔디밭으로 정하였다. 잔디밭 위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사람들과 그늘 아래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다.
과제 1의 모형을 이용하여 천장은 작은 삼각형들이 모여 큰 육각형을 이루는 구조로 만들었다. 이런 구조의 천장을 통해 햇빛이 들어오는 모습이 독특할 것 같아서였다. 그리고 세 방향으로 입구를 뚫어 안과 밖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였다. 외부는 과제 1의 특징을 살리도록 2X3 그리드 위에 다양한 크기의 직육면체들을 만들고 그 안을 휴식할 수 있고 바깥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과제 1 때와는 다르게 천장의 한 변을 이루는 정삼각형의 개수를 두배로 늘렸고 1x1x1의 정육면체만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육면체들을 사용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준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