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과제 때의 모형의 모양을 최대한 활용하여 파빌리온을 제작하는 것을 계획하였다. 자유로운 곡선의 형태로 파빌리온을 만들고자 하였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이 사다리꼴의 종류를 세분화하였다.
아래 사진의 사다리꼴을 밑면으로 하는 단위체(줄여서 사다리꼴단위체)를 사람이 앉을 만한 벤치 용도로 만들기 위해 원래 높이 2cm에서 1.5cm로 변경하였다. 그림에 표시한 대로, 각 부분에 따라 2T,3T,5T우드락을 사용하였는데, 사다리꼴 단위체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붙일 때 높이가 1.5cm가 되려면 중간에 낀 직사각형의 세로길이를 0.9cm로 만들어야 했다. 또한 직육면체 단위체의 경우 가로폭을 0.8cm에서 1.0cm로 변경하였다. 이 경우에도 우드락의 두께를 고려하여 사이에 낀 우드락을 0.6cm로 잘라서 붙여야 했다. 직육면체 단위체를 만들 떄 2T의 얇은 우드락을 쓴 이유는 가로 폭이 1.0cm일떄 다른 두께의 우드락으로 하면 너무 두꺼웠기 때문이었다. 사이에 붙인 우드락을 5T로 한 이유는 그것까지 2T로 하면 쉽게 부러질 우려가 있기 때문이었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단위체를 바탕으로 파빌리온을 제작하였다. 아래는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높이의 벤치용도로 하되, 전체적으로는 길고 어지럽게 이어진 미로, 구렁이의 형상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만들어진 파빌리온의 평면도, 입면도, 배치도는 다음과 같다.
파빌리온을 미래관 대지에 배치하였을때의 예상도는 아래와 같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류지원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