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형물의 부지 위치와 선정 이유 100주년 기념관 도서관 뒷편의 중정, 선정이유는 다른 두개의 부지와 달리 해당 대지에 도서관이 존재하여 그 특성상 오래 머물며 본 조형의 시간대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지를 선정하였다. 2. 조형물의 발전과정 초기 과제 1에서의 단위체를 변형하며 진행 및 조형 제작을 진행하였다. 주로 표현하고자 한 점은 시간대 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조형을 만들고자 하였고, 이에 빛의 관입이라는 구심점을 바탕으로 부재의 크기를 늘리고 분해하며 진행을 하였다. 그 과정 중 해당 부지에서는 단위체의 빈 공간이 최소 800 - 900mm정도 되어야 빛이 관입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에 남측 부분으로 갈 수록 조형이 상승하고 크기가 커지도록 설계를 진행 후기 마지막으로는 조형에 모듈개념을 도입하여 기본 단위를 90mm로 잡고 이를 1U 이 단위가 3개가 되면 1W로 진행하여 실제 조형이 지어질 때의 실현가능성을 높이며 진행하였다.
Development Process
Conversion process
Models
Drawings and models
Won Wien KIM, 2020872044, An undergraduate of Architecture school in University of Seou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원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