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과 패턴'의 단위체를 사용하여 파빌리온을 만들고 싶었지만 공간을 만들기에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과제1 최종모형의 주요 요소만 가져가기로 했다. 첫 번째는 '곡선'이다. 곡선 모양의 구조체 위에 1t우드락을 올리는 방식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형태를 곡선으로 구상하였다. 두 번째는 '뚫림'이다. 이를 극대화 시켜 파빌리온에선 곡선이 교차하면서 사이사이로 뚫린 공간이 만들어지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높낮이 변화'이다. 이를 적용하기 위해 양쪽 끝 곡선의 두께가 변화하도록 하였다. 가장 좁은 곳은 30cm에서 가장 넓은 곳은 120cm이다. 하지만 가운데 두께가 넓은 만큼 파빌리온이 안정적이지 않아서 밑에 또다른 곡선 형태의 구조를 배치하여 지탱해주도록 하였다. 또한, 파빌리온의 특징을 가지되 작게 크기를 줄여서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벤치로 만들어보았다. 벤치의 높이는 60cm로 엉덩이만 걸터앉을 수 있도록 하였고, 완전히 앉았을 때는 발이 바닥에서 뜨도록 의도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지효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