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jing's Cube 모델의 유닛 중 하나를 골라 유닛의 선적인 특징을 이용해 여러 축을 가지고 있는 물체를 만들었다. 그리고 면적인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한 면을 늘려 입체감의 중심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Cluster을 멀티 파빌리온의 요소로 이용하고, 또 다시 Cluster를 다른 축으로 회전한 후 면의 축을 중심으로 모이게 쌓아 Formation을 만들었다. 다시 이 Formation을 높게 쌓는 것이 아니라 낮고 다양한 형태를 가진 파빌리온을 만들고 싶어 적층시켰다.
원래 작은 스케일이었던 Unit은 스케일을 크게 해 한 건물로 만들고, Cluster Formation은 스케일을 작게 만들어 공원의 조형물처럼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파빌리온의 시작이었던 Unit이 건물 전체에 큰 곡선을 생성하며 건물의 이미지를 만든다.
작은 파빌리온은 바다를 보러 차에서 내린 관광객들이 바다 옆에서 잠시 쉬거나 놀 수 있는 공간이다.
사방이 열린 공간이라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건물의 긴 세로축을 담당하는 공간은 계단과 엘레베이터를 통해 1층부터 옥상과 테라스까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THUMNAI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강지윤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