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 형태가 나타나는 도넛의 1/4 형태의 유닛을 이용하여 큐브를 결정하였다. 클러스터의 발전을 위해 유닛의 한 방향만 길게 직선으로 뻗어서 대칭이 아닌 형태가 되어 풍부한 연출이 되도록 하였다.
- 클러스터 결합 방식 하나의 변형된 유닛이 한쪽 긴팔 부분이 수직 혹은 수평으로 만나게 하여 서로 다른 방향으로 결합되어 더욱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클러스터 렌더링
- 유닛 결합 방식을 클러스터 결합 방식에도 적용하여 구축한 파빌리온 형태 클러스터에서 파빌리온으로 결합하는 과정에서도 같은 방식의 과정을 통해 구성하였다.
- 파빌리온 최종 형태 렌더링
콘크리트, 스틸 두 가지의 재질을 입혀 파빌리온의 분위기를 결정하고자 하였다. [ 파빌리온 전체샷 - 근접샷 - 사람이 이용하는 모습 두 가지 ]
- 파빌리온 매스 형태에서 보이드와 솔리드 공간을 만든 중간 발전 형태
최종 재료를 스틸로 설정하여 복잡한 파빌리온의 형태를 더욱 명료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하였다.
1F [ 출입 - 천창 ]
2F [ 남동측 계단 - > 남서측 계단 으로 넘어가는 수평적 시퀀스 ]
3F [ 계단실 - 남측 전경 ]
도면
중간 형태에서 최종 형태로 변형 변형한 곡선의 매스 형태 자체가 벽으로 연결되게 하여 개방과 폐쇄 등의 구분을 명확히 하여 이용자의 경험을 추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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