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jin's cube 유닛 중 직육면체를 넣고 뺀 유닛을 선택하여 클러스터를 만들었다. 작은 사각형과 큰 사각형을 여러 방향으로 잡아당긴 형태의 클러스터를 만들어 사람들이 걸터앉거나 계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클러스터를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스케일로 만든 것이다.
파빌리온에 재질을 입혀 렌더링한 사진이다. 무겁고 단단한 느낌을 주고 싶어 콘크리트 재질을 선택하였다. 파빌리온이 사각형의 유닛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계단이나 의자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 앉아 있는 사람을 넣어 렌더링하였다.
유닛 하나를 변형시켜 모형으로 만들었다. 앞서 유닛 변형에서 길게 빼놓은 직육면체의 형태가 통로와 방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통로의 크기를 조절하고 벽을 없애 유닛 하나를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변형한 유닛을 사이트에 얹힌 사진이다. 높낮이가 다른 통로를 절벽에 그대로 앉히면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리스 산토리니의 절벽으로 사이트를 정했다.
변형한 유닛의 평면도, 단면도, 입면도이다.
유닛의 내부사진이다. 입구 쪽 천장에 좁고 긴 창이 뚫려있어 좁은 창으로 하늘을 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들어오면 계단이 있어 내려올 수 있고, 절벽 너머를 볼 수 있는 세 개의 창이 있다. 가운데의 좁고 긴 통로와 양 옆의 창에서 절벽 너머를 볼 수 있다.
모델을 절벽 안쪽에서 본 사진이다. 입구 외에는 벽을 뚫지 않아 단단하고 무거운 느낌을 주고자 하였다. 작게 튀어나온 직육면체들이 자연스럽게 그늘을 만들어 그 아래에 사람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아 사람들이 모델로 들어가고 바깥에서 쉬는 장면을 렌더링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예정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