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Transformation Diagram 앞서 진행했던 3D Tessellation 에서 사용한 모델 중 기둥 모양만 가져와서 Unit을 변형하였다. 복제, 회전, 대칭, 스케일 변경, 접합 방식 등의 변형 방식이 다양해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Unit이다.
02. Cluster Basic Image 03. CLuster Formation Basic Image 사람들이 서서 혹은 앉아서 그림자 아래에서 쉴 수 있는 스케일로 조정하여 Pavilion Modeling을 하고, 이미지를 만들었다.
04. Pavilion Rendering Image 01 05. Pavilion Rendering Image 02 콘크리트 재질을 넣어서 렌더링을 해보았다. 솔리드와 보이드가 어디서 보는지에 따라 불규칙하고, 그림자도 듬성듬성 생기는 점이 특징이다.
06. Physical Model Image 변형된 Unit의 Paper Model과 Unit을 가지고 만든 파빌리온의 Model 사진이다.
07. Multi Pavilion Architectural Drawing 01 Pavilion의 1층, 2층, 3층 평면도이다. 08. Multi Pavilion Architectural Drawing 02 Pavilion의 입면도, 단면도이다. 만들었던 Paper Model이 잘 안 세워지는 것을 보고, Pavilion에 벽을 추가하여 구조적으로 안정되게 하였다. 작은 Pavilion의 특징 중 하나인 솔리드와 보이드의 불규칙성의 연장선으로, 이 Pavilion에서도 오프닝을 불규칙하게 하여 빛을 들어오게 하였다.
09. Multi Pavilion Rendering Image 01 사이트는 경상북도 구미시의 낙동강변체육공원으로 설정하였다. 운동하는 사람들, 강변을 따라 산책하는 사람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파빌리온을 생각하며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었다. 큰 파빌리온과 작은 파빌리온은 건물이 있고, 앞에 마치 나무를 한 그루 심어놓은 듯한 관계를 떠올렸다. 10. Multi Pavilion Rendering Image 02 보이드의 크기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부분에서 바깥을 보는 뷰로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었다.
+Multi Pavilion Review
+Renderng Image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임기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