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육각형 모양의 작은 유닛을 큐브에 넣어 중간 유닛을 형성했다. 중간유닛에서 돌출된 육각형 부분만 길게 뽑아 클러스터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 돌출된 육각형 모양을 맞는 모양끼리 연결하여 여러 개의 클러스터가 있는 파빌리온을 만들었다.
3D모형&종이모형
-위로 뻗어 있는 유닛을 고개를 들어올렸을 때 하나의 액자처럼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파빌리온으로 설정했다.
사이트 분석
-하늘도 보지만 오로라를 관측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캐나다에서 북쪽 위에 위치하며 오로라 관광으로 유명한 옐로나이프를 선정했다.
이 지역에서 Snowking's Winter Festival이라는 겨울축제가 열리는데
추운 겨울에 사람들이 몸을 녹이고 쉬었다가 갈 수 있도록 파빌리온에 공간의 의미를 추가했다.
공간다이어그램
-입구로 들어오는 길에는 창을 내지 않고 안쪽의 공간에만 창을 내었다. 공간에 들어왔을 때 하늘을 먼저 보여주기보다 그 기대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안쪽에만 창을 내게 되었다.
위로 길게 뻗은 창은 오로라와 하늘을 볼 수 있으며, 옆으로 난 창은 바닥에 앉아서 쉬면서 볼 수 있다.
파빌리온과 큰 유닛의 관계 정의
-파빌리온의 모양이 옛날에 놀이터에 있던 정글짐과 비슷해보여 하늘이나 오로라 관측을 다른 사람들과 수다를 떨거나 잔디에 누워서 편하게 볼 수있게 설정을 했다. 반대로 큰 유닛은 닫힌 공간으로 조용하고 편히 쉴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